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명시, 2018 특수전문직종 진로체험
@광명시, 2018 특수전문직종 진로체험

- 12월 7일까지 관내 청소년 1,700명 (12세~16세) 대상, 특수전문직종 진로직업체험 진행
- 광명시 문화자원인 광명동굴 및 광명시업사이클센터 등 연계하여 진행... 광부, 도시재생
  전문가, 테마파크 디자이너, 업사아클 아트디자이너 등 체험

(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오는 12월 7일까지 관내 청소년 1,700명(12세∼16세)을 대상으로 특수전문직종 진로직업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명시 문화자원인 광명동굴 및 광명시업사이클센터 등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특수전문직종 진로체험으로,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특수전문직종을 체험하며 직업의 다양성을 알고 진로 동기부여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상반기에 이어 마련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광명시의 대표적인 도시재생 현장인 광명동굴에서 사라지는 직업인 ‘광부’를 체험하고, 새롭게 등장한 ‘도시재생전문가’ 및 ‘테마파크디자이너’ 등을 경험하며 환경과 생활의 변화에 따른 직업 변화를 습득할 수 있다. 또 업사이클 아트디자이너를 체험하며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리사이클과 업사이클의 차이를 배우며 특수한 직업에 대한 꿈을 꿀 수도 있다.

특히 광명동굴 직업탐색 과정에서는 진로지원센터에서 전문 진로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학부모진로지원단이 광명동굴 직업해설사로 함께하며 청소년들의 직업탐색의 조력자 역할은 물론 안전한 진로직업체험이 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시 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문화 및 시설 자원인 광명 업사이클 아트센터와 광명동굴을 기반으로 마련한 진로체험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마을 내 직업군을 이해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청소년들의 무한한 상상과 꿈을 실현하기 위한 조력자로써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광명시, 2018 특수전문직종 진로체험

뉴스리얼  yppkim@empas.com

<저작권자 © 뉴스리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