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광명시 알림
광명시, 2018 시민소통위원회 연찬회 개최2018 시민소통위원들과 민관협치를 논하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일과 3일 양일 간 경기도 양평 대명리조트에서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시정모니터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시민소통위원회 및 시정모니터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새로 도입되는 민관협치제도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갖고, 일상에 지친 소통위원들에게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민관협치를 주제로 한 협치 경험이 풍부한 송창석 수원시정연구원 기획조정본부장의 특강도 진행됐다.

강의는 시가 시민들이 시정에 대한 기획, 집행, 평가까지 참여할 수 있는 민관협치제도 도입을 위하여 현재 조례를 제정 중인 것에 대해 소통위원들과 사전에 지식을 공유하고 민관협치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진행됐다.

이어 박승원 시장과의 간담회에서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돼 시정 발전 방향과 현안 문제점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정에 대하여 시민들의 권한 확대와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시민참여제도인 민관협치가 활성화 되도록 각 위원들이 시와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가교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민지 기자  605-9@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리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