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광명시 알림
광명시, 동(洞) 4권역 일자리박람회 개최

- 작지만 알찬 동 행정복지센터 소규모 일자리 박람회로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
- 구인․구직 만남의 장에 6개 업체 참가, 채용모집인원 29명에 120여 명 면접 참가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를 위해 지난 22일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동 행정복지센터 4권역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올해 들어 네 번째 개최된 행사로, 최일선인 동 행정복지센터에 구인·구직자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구직정보를 제공하고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등 높은 실업률을 해소하기 위해 열렸다.

시는 시민체육관, 시청 대회의실 등에서 매년 3회 이상 열리는 대규모 채용박람회와 더불어, 지난해부터는 작지만 알찬 소규모 채용행사를 동 행정복지센터까지 확대하여 4개 권역으로 나눠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된 4권역 일자리 박람회의 ‘구인․구직 만남의 장’에는 총 6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모집인원 29명 채용에 120여 명의 구직자들이 면접에 참가하는 등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에 앞서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면접 요령 등 특강 시간을 마련해 구직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광명역세권지구 내 입주업체 시기에 맞춰 찾아가는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고 대규모․중규모 일자리 박람회도 지속적으로 열어 구직자들에게 더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4회에 걸쳐 운영한 ‘동 권역별 박람회’에서 총 23개 업체가 참가해 39명의 구직자가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뉴스리얼  yppkim@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리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