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회 사건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 「인구정책 국제 심포지움」에서 경기도의 적극적인 인구정책 마련을 요청
@정대운 경기도의원(기획재정위원장)

11일 수원 노보텔 앰버서더에서 열린 「2018 경기도 인구정책 국제 심포지움」에서 경기도의회 정대운(더민주, 광명2) 기획재정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의 적극적인 인구정책 마련을 요구하였다.

이날 정 위원장은 우리나라의 출산율 저하와 고령화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데, 노동시장의 급격한 구조 변화로 치러야 할 사회적 비용이 만만치 않고 있음을 지적하며 모두 발언을 시작하였다.

특히 작은 대한민국인 경기도에서 인구소멸이라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더 공격적이고 실험적인 정책들이 준비되어야 할 것을 주장하였고, 심포지움에서 논의되는 여러 발표주제들 중 선진 사례들은 실제 정책으로 이어져야 할 것도 역설하였다.

정 위원장은 “오늘 심포지엄은 각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자리로 선진 사례와 정책전망이 활발하였는데, 경기도의 중요한 정책 수립의 자산으로 중히 활용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2018 경기도 인구정책 국제 심포지엄’에는 정대운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을 비롯하여 김희겸 행정1부지사, 박옥분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장, 이항진 여주시장, 최진호 아주대학교 명예교수와 국내외 인구정책 전문가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연준 기자  yppkim@empas.com

<저작권자 © 뉴스리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