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광명시민 모두 예술가가 되는 지역축제 '프리마켓 팔짱' 7월6일 개최

-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창작가가 될 수 있는 지역문화축제
- 기획부터 운영까지, 끼와 재능으로 청소년이 주도하는 축제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청소년수련관(관장 고형복)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예술 활동과 경제 활동 지원을 위한 ‘2019 청소년 프리마켓 「팔짱」’을 진행한다.

4월, 5월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프리마켓[팔짱]은 ‘팔짱에 오면, 모두가 예술가 [팔짱 오예!]’라는 부제로 7월 6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창작품, 공예품 등 청소년이 만든 작품이나 재능을 판매하는 ‘프리마켓 존’, 마술, 댄스 등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끼를 발산하는 ‘스테이지 존’, 청소년 동아리와 푸드트럭에서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 존’, 각종 놀이,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액티비티 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 ‘릴렉스 존’, 예술·창작 단체, 협동조합, 사회적기업의 재능을 공유하는 ‘쉐어링 존’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액티비티&릴렉스 존’은 문화기획단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공공예술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리마켓의 부제인 ‘모두가 예술가’에 맞게 지역주민이 예술가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프리마켓 ‘팔짱’의 본 행사에 앞서 청소년 창작가 양성 활동 ‘UCC(유스 컬쳐 크리에이터)활동’을 진행했으며, UCC 참가청소년들이 이번 팔짱에서 창작품 판매 및 공연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셀러들의 모금을 통해 들어온 기부금으로 청소년들이 기부활동을 기획·진행할 예정이다.

2019 프리마켓[팔짱] 정기개장일 : 7월 6일, 9월 28일, 10월 26일

문의 전화: 교육문화팀 02-6673-8128

뉴스리얼  yppkim@empas.com

<저작권자 © 뉴스리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