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광명시, 차량 취득세 감면 제도 안내책자 발간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시민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지방세를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차량 취득세 감면제도 안내 홍보지를 제작 · 배포한다고 밝혔다.

『2019 알기 쉬운 차량 취득세 감면 제도 안내』홍보지에는 차량 등 취득세 신고 ․ 납부 안내 및 주요 감면제도 내용과 함께 감면 후 유예기간 내에 목적대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추징에 해당하는 사항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가산세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추징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 60일 이내에 자진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감면결정 통지문 및 자진신고 안내문을 매월 발송하고 있다.

시는 안내 홍보지 2,200부를 제작해 관내 매매상사조합과 동 행정복지센터 및 장애인복지관 등 유관기관에 이달 중 배포하고, 광명시청 누리집(www.gm.go.kr ▶정보공개 ▶시정자료실 ▶행정자료실)에 게재하여 시민들이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차량등록사업소 관계자는 “감면 제도 안내를 통해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자리잡고 있지만 어렵게만 느껴지는 차량 등 취득세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감면 후 목적 외 사용 등으로 인한 불이익을 최소화 하여 납세자 권익보호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리얼  yppkim@empas.com

<저작권자 © 뉴스리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