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회 사건
[단독] 광명시의장, 동료의원에 금품제공 수사중"지난해 시의회 의장 선거 전후 '황금 10돈' 선물"...대가성 여부 확인중
광명시의회 홈페이지 첫 화면 사진 캡쳐.

광명시 시의원이 동료 시의원에게 금품을 제공했다는 제보가 접수돼 사정당국이 집중 수사 중인 것으로 8월11일 알려졌다.

광명시의회 N의원은 지난해 시의회 의장단 선거를 전후한 시점에 동료 시의원인 L씨(현 시의회 의장)으로부터 황금을 선물 받은 사실이 있다고 주장하며 이를 수사당국에 제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N의원은 지난해 당시 L씨가 주는 황금을 의회사무처 직원에게 맡겨 놓았다가 최근 다른 한 시의원과 함께 이를 회수하여 수사기관에 제보했다는 것.

이 사건은 경기남부경찰청 지능범죄 수사대 5팀에서 수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N의원 등은 L씨가 자신에게 선물한 황금은 중량 약 10돈(37.5그램) 정도 되는 '골드바'이며, 이를 의회 사무처 직원을 통해 L씨에게 되돌려 주려 했던 것이라고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수사당국은 최근 문제의 황금을 보관하고 있던 의회사무처 직원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의회사무처 직원은 경찰 수사에서 지난해 의장 선거 이전인 5월 경 N의원이 포장된 작은 물건을 주며 L씨에게 전해주라고 했고, 그 부탁대로 이를 L씨에게 전했다고 진술했다. N 의원 등의 주장에 따르면 이 물건은 L씨가 죽(음식)과 함께 N의원에게 전해준 것이나, N의원은 이를 받지 않고 의회사무처직원을 통해 L씨에게 1차 반환했다는 얘기다.

의회사무처 직원의 진술에 따르면 그 후 의장 선거가 끝난 뒤인 지난해 7월 경 N의원이 이전에 줬던 것과 똑같은 작은 포장 물건을 다시 주면서 “이걸 갖고 있다가 L씨의 의장 임기가 끝날 때 전해라”라고 하기에 그대로 보관하고 있다가 지난 7월 N의원 등이 이 물건을 도로 달래서 가져갔다는 것.

이 물건은 L씨가 재차 자신에게 가져온 황금으로, 이를 무리없이 반환하기 위해 의회사무처직원에게 맡긴 것이라는 게 N의원의 주장이다. 

의회사무처 직원은 최근 경찰에 출석해 참고인 진술을 하는 과정에서 비로소 그 물건이 황금(골드바)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한다.

이와 관련, 광명시 일각에서는 문제의 황금이 L씨로부터 나온 것이 맞다고 해도, N의원 등이 이를 1년여 동안이나 제3자에게 보관시키다가 뒤늦게 문제삼고 나선 것은 뭔가 다른 저의가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경찰은 문제의 황금선물이 시의회 의장선거와 관련한 대가성 금품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금품제공자에 대한 구속영장청구도 신중히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뉴스리얼은 L씨에게 관련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연락을 했으나 전화가 연결되지 않았다.

한편 N의원은 자신은 이 같은 내용을 수사당국에 신고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김연우 기자  kyw1018@newsreal.co.kr

<저작권자 © 뉴스리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연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광명시민 2017-08-13 23:01:30

    N의원은 누구일까? 모사꾼? 꼬리가 길면 잡힌다. 반드시~   삭제

    • 웃겨죽네 2017-08-12 16:42:30

      동굴특위 주도자들 한분씩 시작하네
      말도안되는 땅투기로 조의원겁박하고
      이번에는 이의장에게 음모꾸미고
      다음번엔 조의원 아버지 불법사찰 울거먹을것이고
      또김익찬의원은 뭐로 기사화시킬까?
      똥묻은것들이 겨뭇은사람들 혼낸다더니
      시민들은 알고있다 광명시수장과 똘만이들의
      정치폭려과 비리를 특위에서 밝혀진다는걸   삭제

      • 모사꾼 2017-08-12 12:54:31

        1년동안 묵혀뒀다가 써먹는다? 음모의 냄새가 풀풀난다. 광명시에 3대 모사꾼이 있다고 하더니... 수괴가 있고, 수괴 밑에 전문 음모가 시의원 둘이 있어서 광명시와 광명시의회를 협박과 공갈을 동원해 주무른다고 하더니... 그 실상이 하나씩 드러나는듯   삭제

        • 시민 2017-08-11 21:49:49

          동굴특위 방해하려고 별짖들 다하네
          양시장 정말 무섭고 잔인한인간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