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회 사건
김기춘 광명시의원 "반드시 피를 부를거야"이병주 의장, "1년 내내 김 의원의 협박에 시달렸다" - 대화 녹취록 제시

경기 광명시 의회 나상성 의원에 대한 황금10돈 선물이 빌미가 돼 1년 여 간 나 의원 및 나의원의 ‘단짝’인 김기춘 의원으로부터 공갈협박을 받았다는 이병주 광명시의회 의장의 폭로로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 의장은 8월19일 김기춘 의원이 이전에도 자신을 협박한 일이 있다며 김 의원과의 대화 녹취록을 추가로 제시했다.

지난 7월12일 시의장 실에서 있었던 양자 대화에서 김 의원은 7월초 본회의에서 자신을 의원품위손상 등의 이유로 윤리위원회에 회부하여 징계키로 결정한 사실에 대해 분노를 터뜨리며 “여러분들이 나 죽이려고 생각했으니까 내가 죽은 듯 살게. 반드시 피를 부를 거야, 정말 후회하지 마”라고 말한 것으로 돼 있다.

 

"나 죽이겠다고 하는데... 정말 후회하지마"

김 의원은 “나 죽이겠다고 하는데, 내일부터 내가 조용히 (일부 다른 의원들도) 잡을 것”이라며 “다른 의원은 재산상의 손해지만 제일 큰 것이 이병주 의원이다”는 말도 했다.

이와 관련, 이병주 의장은 “자기가 의원들을 조사해보니 조희선 의원 재산신고액 증가 등의 건수가 있더라, 그런 것들은 문제 삼아도 재산상 손해로 끝나는 것인 반면에 나상성 의원에 대한 금품제공건은 폭로되면 한방에 간다는 협박이다”며 “김 의원으로부터 1년 내내 이런 협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 못 견디겠어 대화를 녹음하게 됐다는 것.

김기춘 의원은 2016년 7월3일 이병주 의장 선출 이후 2016년 8월경 전북 부안에서 일부 의원들과 1박2일 연찬회를 하는 자리에서 ‘이병주가 나상성에게 황금을 줬다’는 얘기를 했다고 한다. '이병주 나상성 황금선물 수수' 상황을 일찍부터 알고 있었던 것.

김기춘 의원은 “너(이병주 의장) 하나(만) 안 잡지”라는 말로, 이 의장 뿐 아니라 일부 다른 의원들에 대해서도 ‘복수’(잡겠다)를 예고했다. 김기춘 의원은 특히 조희선 오윤배 의원 등을 거론하며 이들에 대한 적개감을 감추지 않았다.

 

"조희선은 내가 발라버리겠어"

녹취록에 따르면 김 의원은 조희선 의원에 대해서는 재산상 손해 운운한 외에 “내가 발라버리겠어(일방적으로 혼내주겠다는 뜻의 비속어)”라는 말도 했다. 오윤배 의원에 대해서는 직접 전화해서 ‘너는 깨끗해서 나를 윤리위에 회부시켰냐’고 따졌다는 말을 했다.

다른 한 의원에 대해서는 “나는 반드시 보복해. 나 건드린 사람은. ooo이 그렇게 날뛰고 설칠 때 밟았어. 막판에 한방에 보내고 말지. 나 18일 날 끝내고 가버려”라며 7월 18일 사정당국에 해당 의원을 고소하는 탄원서를 재차 내겠다는 취지의 말을 했다.

 

"내가 이병주 지켜려 그리 노력했는데 나를 윤리위에 회부해?" 

김기춘 의원은 이 의장에 대해서는 “내가 그렇게 지켜준다고 노력했건만 그 다음이 이거다?”라는 말로 그동안 약점을 신고하지 않고 봐줬다고 주장하면서 “다 양보를 해줬는데, 이거는 아니다. 감사원 감사도 받아봐라, 어디. 불의를 저지른 것을 신고 안할 때 공무원이 다쳐. 헌법에 딱 명시돼 있어”라는 말로 이제는 공무원 입장에서 '신고'할 것임을 언급했다.

이 대화가 있은 지 얼마 되지 않아 경기남부경찰청에서 이병주 의장의 나상성 의원에 대한 금품선물 사건과 관련한 수사가 시작된 것이 저간의 상황이다.

김연우 기자  kyw1018@newsreal.co.kr

<저작권자 © 뉴스리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연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8
전체보기
  • 시의원 2017-08-26 14:08:50

    시의원출마 접었음
    김기춘무서워서 괜히 찍히면 허위.공갈로
    협박할까봐   삭제

    • 시의원 2017-08-21 18:10:24

      나상성.김기춘의원은 무엇때문에 광명시의회를
      겁박.공갈로 식물의회로 만들려고 했을까?
      왜 동굴예산에 그토록 집착을 했을까?
      양기대시장.나상성.김기춘.
      동굴특위하면 그이유를 알수있을까?   삭제

      • 동굴 2017-08-20 20:06:05

        시의에서 동굴예산은 무조건통과
        혹시라도 어느한명이 토달면 그시의원은 그날부터 왕따 결국 배신자들이 겁에질려 통과
        꼭 오너가 건달들을두고 협박 공갈로 자기욕심째운거아닌가 꼭 드라마보는기분이네
        관련자들 다형사처벌해야한다   삭제

        • 촐랑 2017-08-20 16:14:55

          1년 동안이나 협박을 하다니 징~~~하구만
          당한 사람은 얼마나 괴로웠을까?
          시정잡배도 아니고 시민을 대표한 국가기관인데 이처럼 더티한 정치를 하면 쓰나???
          이 참에 갈아 버리자   삭제

          • 귀마병사 2017-08-20 06:01:30

            김기춘의원. 광명시에서 무서운 저격수였네요.이병주 바보? 윤배씨하고 희선씨는 모하는xxxx 이야. 아이고광명시부끄러워 저것들 땜시. 시의원들전부조사해서. 법대로처리해주세요   삭제

            • 조사필요 2017-08-19 22:43:06

              조희선의원에 대한 공갈 협박이 많이 나오네, 조의원이 무섭긴 무서운가 보네... 이것보니 김기춘이 A채널하고 뭔가 있긴인네, 조사가 필요??   삭제

              • 심판자 2017-08-19 21:58:38

                김기충 이런 파렴치한넘을 봤나, 완전 공갈 협박이네, 정말 지저분하다 못해 쓰레기다. 공갈 협박범으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시의회에서 당장 몰아냐야 한다.   삭제

                • 시골이장 2017-08-19 20:32:40

                  어쩌다 시의회가 이지경 까지갔나
                  어런자의 도움을 받고 시 운영을한 집행부는
                  또 뭔가
                  이제 피할수있는 길이 없다
                  경찰의 냉정한 조사를 지켜보겠다   삭제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